작가와의 만남

  • 도서관/책방
  • 작가와의 만남

[강연 주제] 『반반 솜사탕』 작가와의 만남, #이해 #협동 #걱정나누기

등록일 24-12-03

작성자 관리자

작가와의 만남 신청
 ❝책을 통한 마음 나누기❞ 

[책소개]
소원저학년책 06. 반반 솜사탕은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세 친구가 알쏭달쏭한 맛솜사탕으로 인해 벌어진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소통하는 모습을 담아낸 국내창작동화입니다. 화를 잘 내는 고람이, 완벽한 모습만 보여 주고 싶은 토리, 고민이 많은 두비의 모습을 통해 나의 성격을 돌아보며 타인의 입장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대상] 초등 중, 저학년

[준비물]

-색연필, 사인펜

[강연 소개]

반반 솜사탕이라는 책은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동물 친구들 고람이, 토리, 두비가 솜사탕의 주인을 가리는 사건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걱정을 나누며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다룬 이야기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이해, 협동, 걱정 나누기를 느끼고 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책을 읽고, 각 연령대에 맞는, 책 내용을 확인하는 다양한 게임(빙고, 빈칸 메우기 등)을 통한 퀴즈 맞추기, ‘나만의 솜사탕 만들기’,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고람이, 토리, 두비가 되어보는 역할놀이등을 통해 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경험으로 주제를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작가 소개]

대학에서 국어 교육을, 대학원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하고 방송 작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방송 작가로 일하는 동안 다양한 경험과 이야깃거리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었다. 제31회 〈어린이 동산〉 중편 동화 공모전에서 〈점점〉이라는 작품으로 당선되며 동화 작가가 되었다. 쓴 동화로는 『510원의 쨍그랑 대모험』, 『친구 하기 딱 좋은 나이』, 『510원의 깜짝 세계 여행』, 『기묘동 99번 요괴 버스 1』, 『마음 기입장』, 『반반 솜사탕』, 『내 마음대로 가족 여행』이, 청소년 소설로는 『너의 그림자라도』가 있다.

현재 2024년도 경기도 교육청 ‘독서 인문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3년 경기도교육지원청이 주최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는 가장 안전한 경험이다>를 주제로 강연하기도 했다. 돌봄센터, 초등학교 등에서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강연을 하고 있다.

 
다운로드
목록